elio#swS4
저도 이건 좀 위험하게 생각합니다 한국은 분단국가죠.. 휴전이구요
안보 공백과 국가 정체성 위기에 대한 우려 요즘 흘러가는 상황을 보면 우리나라가 정말 괜찮은 건지 걱정이 앞서네요. 국가보안법 폐지 논란부터 시작해서 국정원의 대공수사권 폐지까지 이어지는 걸 보니 나라의 근간이 흔들리는 기분이거든요. 민주당이 주도해서 국정원의 수사권을 경찰로 넘기고 이제는 조사 권한까지 아예 없애려는 정책들을 내놓고 있는데 이러다가 정말 국가 안보에 큰 구멍이 뚫리는 건 아닌가 싶네요. 간첩 잡는 기능을 사실상 무력화시키는 이런 모습들이 마치 나라가 서서히 공산화되어가는 과정처럼 보여서 잠이 안 올 정도네요.
대만의 사례를 보면 남의 일 같지가 않아서 더 무섭더라고요. 대만도 한때 친중 성향의 의원들이 득세하면서 국가 안보 예산을 깎고 정부 정책을 사사건건 방해하며 중국에 유리한 환경을 만들었잖아요. 하지만 대만 국민은 결국 위기감을 느끼고 각성했네요. 친중 정당인 국민당 의원들에 대해 대규모 파면 투표를 진행하며 국가 정체성을 지키려는 강력한 의지를 보여줬으니까요. 우리도 더 늦기 전에 안보의 중요성을 깨닫고 눈을 크게 떠야 할 것 같아요. 민주주의라는 이름 아래 안보를 내팽개치는 정책들이 계속된다면 그 끝이 어디일지 정말 두렵네요.
이 영상은 대만에서 친중 성향 의원들에 대해 국민들이 어떤 방식으로 정치적 책임을 물었는지 보여주는 사례라 참고하기 좋네요.